맥주 맛있게 먹는 3가지 방법

     

 


맥주 맛있게 먹는 3가지 방법

 

 

 

우리나라의 국민 술은 역시 소주지만, 소주를 잘 먹지 못하는 분들이거나 치킨 먹을 때 혹은 간단히 술을 먹을 때

마시는 맥주는 정말 인생의 낙이라고 해도 무방 하지요!!! 맥주는 세계적인 주류인데요, 종류도 각 수십 수백개나 되면서

맛도 다양하기 때문에 맥주 매니아이신 분들은 전세계의 맥주의 이름이나 맛을 잘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지요!!!!

 

저 같은 경우에는 소맥이나 혹은 잠자기 전에 영화보면서 먹는 맥주가 맛이 있더라구요!!!!!

그렇다면 이번시간에는 맥주를 맛있게 먹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어보도록 할까요!?

 

맥주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

 

 

갈증도 풀어주고 시원한 맥주가 같은 맥주라고 해도 같은 맛을 내진 않는다고 합니다.

맥주를 맛있게 먹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1년 안된 햇맥주가 좋다.

 

맥주는 오래 숙성할 수록 맛이 좋다고 하지만, 일단 출하가 된 다음에는 신선한 향이 사라지고 색이 진해집니다.

그 이유는 맥주안에 멜라노이딘 이라는 성분이 공기와 만나서 산화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맥주를 구매하는 요령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 맥주는 반드시 제조일의 표시를 확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잔도 차가워야 맛있다.

 

두번째는 바로 잔도 차가워야 맛있는 것인데요, 잔을 맥주 넣을 때 같이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을 하면 흰서리가 생기는데

여기에 맥주를 따라마시면 맛이 더욱더 신선해지고 깔끔 해지는데요, 또 하나의 팁은 맥주에 오염물질이나 기름기가 있으며

맥주의 거품이 금방사라져서 맛이 떨어지게 되니 깨끗한 맥주잔이 중요합니다.

 

세번째, 맥주 거품은 2~3cm가 적당

 

맥주 하면 역시 거품 맛으로 먹는데요, 맥주가 공기에 노출되서 산화해주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바로 거품입니다.

그래서 잔을 살짝 기울였다가 바로 세워서 따르면 2~3cm정도의 거품이 보기 좋게 만들어지는데요, 김 빠진 맥주를

새맥주를 붓는 첨잔을 금물이고 잔을 완전히 비운 다음 다시 따르는 것이 좋은 방법 입니다.

 

하고싶은 말!!!!!

 

 

저같은 경우에는 우리나라 맥주를 주로 즐기는데요, 역시 값 때문이지요!!! 세계적인 브랜드 맥주는 값이 너무 비싸지요!!!

실제로 맛도 우리나라 맥주와 별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ㅎㅎ 역시 맛이 좋아보이는 이유는 브랜드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원래 우리나라사람들의 경우에는 모든지 비싼 것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러니깐 이제는 브랜드 맥주 보다는

우리나라 맥주도 많이 드셔보세요 맛 있어요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