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울트라 5단계 격상 통금령? 사회적 거리두기 자세히 알아보기

수도권을 비롯해서 여러 지역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혹은 3단계 2단계로 격상 된 기간이 조금 지났음에도 불과하고 확진자의 수는 전혀 줄어들고 있지 않은데요, 그래서 점차 늘어날 경우 새로운 거리두기가 발표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는 4단계 까지만 있는데요, 새로운 거리두기로 4단계 알파 혹은 울트라 5단계라는 것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로운 거리두기가 나오면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울트라 5단계

 

거리두기-5단계-썸네일
사회적 거리두기 울트라 5단계 알아보기

 

앞서 말씀 드렸듯이 현재 거리두기 개편안은 4단계까지만 있습니다. 현재 수도권을 비롯한 몇몇 지역은 최대 단계인 4단계를 시행 하고있지요. 하지만 현재 확진자 수가 줄어 들지 않으면서 격상 해야한다는 얘기가 있는데요 이 때 얘기 하는 것이 5단계 즉 울트라 5단계 입니다.

 

확산세가 꺾이지 않아 코로나 울트라 5단계를 적용하게 되면 말 그대로 '록 다운(봉쇄)' 조치가 시행이 되는데요, 아직 시행이 되지 않아서 정확한 안은 없지만 모두의 일상생활이 더욱 힘들어지고 경제적으로도 문제가 커지게 될 것 입니다.

 

현재 울트라 5단계를 새로 발표시 예상 되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알아보면, 어느 정도 시간을 기준으로 통금령이 떨어질 확률이 높은데요, 다른 나라의 사례를 보면 중국, 스페인, 남아공, 호주, 프랑스, 포르투칼, 이탈리아 등은 아직 봉쇄를 하고 있거나 과거에 봉쉐를 했었던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울트라-5단계-뉴스기사
울트라 5단계 주장

 

8시에서 9시 이후 전면 외출 금지를 하면서 통금령을 했던 외국사례를 예상 해보면 우리나라도 저녁 시간 대에 통금령을 하게 될 확률이 높은데요, 그래서 경제적인 문제 때문에 반대를 하는 전문가들도 많습니다.

 

또한 야간 외출 금지 외에 사적모임 금지가 더욱 더 강해질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는 6시 이전에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6시 이후에는 '3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인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울트라 5단계시 아직 발표가 되지 않았지만 더욱 강해질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통금령

 

 

그 외에도 결혼식, 장례식, 학교 등교, 사교육, 마트, 백화점, 음식점 등이 지금 보다 더욱 강한 조치가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울트라 5단계시에 수도권을 아예 봉쇄해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을 못하게 하는 말도 나오고 있으나 이는 사실상 적용이 되기 힘들고, 사실 5단계가 새로 생길 경우 경제적 피해가 막대하기 때문에 5단계 역시 확률은 낮습니다.

 

현재 코로나가 나아지지 않아서 통금령이 시행된다는 말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최근 카카오톡에서 코로나 통금령이 시행됬다는 낚시 기사가 많은데 이는 루머가 맞으며 해당 링크를 클릭시 뻥이요라는 과자가 나오게 됩니다.

 

악성 링크 일 수도 있으니 모르는 사람들이 보내는 이런 링크는 클릭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울트라 5단계로 격상 될 확률은 낮지만 옆 나라 일본 처럼 1만명대가 갑자기 나오는 등 확진자가 늘게 되면 새로운 거리두기 개정안을 시행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정보

 

사회적-거리두기-4단계-개정안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위의 사진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시 변동 되는 사항인데요, 저는 수도권에 살고 있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한지가 오래 되었지만 다른 지역 분들은 아직 2~3단계 인 곳들이 대부분이여서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행사가 금지되고 집회는 1인 시위 외에는 금지가 됩니다. 그리고 18시 이전에는 4인까지 모임이 가능하고 18시 이후에는 2명까지만 모임이 가능 합니다. 현재 서울은 18시가 넘으면 사람들이 길거리나 식당 및 술집에 거의 없습니다.

 

얼른 코로나 확진자가 줄어들어서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하는 바램인데요, 빠르게 줄어들 것 같진 않지만 그래도 더욱 더 늘어나지 않고 얼른 단계가 줄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울트라 5단계 및 통금령 마무리

 

 

지금까지 코로나 울트라 5단계 시행시 어떻게 될지 예상을 한번 같이 해보고 통금령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아예 통금령이 발행 된다는 것은 현실 적으로 어렵지만 확진자가 엄청나게 늘어날 경우에는 정말 어느 정도 기준의 시간에는 정말 외출금지가 시행 될 수도 있으니 얼른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경제적인 타격이 더욱 더 크기 때문에 울트라 5단계는 격상이 되면 절대 안되고 안되길 바라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 소상공인과 프리랜서 등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고 계시는데 모두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얼른 백신수급이 잘되어서 접종률이 높아져서 코로나 19에 걸리지 않는 일상으로 돌아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5차 재난 지원금을 전국민 88%에게 지원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남겨드릴 테니 들어가셔서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빠른 시일 안에 재난 지원금이 지원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5차 재난 지원금 정보 알아보기

 

5차 재난지원금 지급 33조원 규모 확정 최신 업데이트 정보

현재 계속 논의되고 있었던 5차 재난지원금이 거의 확정을 지었는데요, 여야와 정부의 논의 끝에 소득 하위 약 88%까지 선별지급을 할 것으로 확정된 모양새입니다. 결국에는 전 국민이 아닌 선

baekt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