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펜션과 호텔 3인 4인 가능한지 알아보기

코로나 환자가 굉장히 늘어나면서 비수도권 최초로 강릉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4단계로 격상 했는데요, 이로 인해서 강릉으로 휴가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 계획에 차질이 생기고 있으며 숙소를 이미 예약 하신 분들은 현재 굉장히 혼란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이렇게 된 것도 예상은 되지만 갑작스러운 발표는 국민들과 혹은 숙박업 사장님들에게는 혼란을 주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강릉은 어떻게 될까?

 

 

그래서 오늘은 강릉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가 되었는데 4단계가 되면 어떤 제한사항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고 그리고 펜션이나 호텔, 에어비엔비 등 다양하게 숙소 예약을 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게 취소 및 환불이 가능 한지도 한번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3인, 4인 등 친구 들이나 지인들이 예약을 해서 숙소에 가신 분들이 많으실거예요 3인이나 4인은 갈 수 있을 까 등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내용들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방역수칙

 

거리두기-방역수칙-들
주요 거리두기 4단계 방역수칙

 

현재 강릉과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되었습니다. 강릉이 비수도권이지만 유일하게 거리두기 4단계를 시행 한 이유는 인구수 대비 코로나 확진자가 서울에 비해서 2배나 뛰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요즈음 휴가철이고 거리두기로 인한 풍선효과로 강릉으로 많은 분들이 여행을 오다보니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난 것 같은데요 위의 표는 주요 방역수칙입니다.

 

4명까지는 모임이 가능하지만 18시 이후에는 2명까지만 모임이 가능하고 3인 이상은 사적 모임이 금지되게 되는데요, 또한 동호회 활동이나 식사 만남을 자제하고 업무외 만남을 자제하라는 방역지침입니다. 사실상 셧다운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외출도 자제하라고 하며 행사나 집회도 1인 시위 말고는 모두 금지가 되게 됩니다.

 

전국-거리두기-일정
거리두기 날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발행한 비수도권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날짜인데요, 강릉의 경우에는 7월 19일 부터 25일까지가 4단계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김해와, 거제, 함안, 제주는 3단계를 시행하였고 그외에 지역은 대부분 1~2단계로 그대로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원래 가려고 했던 지역이 3단계나 4단계로 거리두기가 격상 되어 1~2단계 지역을 찾아서 놀러가시려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런 걸 보면 그냥 전국적으로 3단계나 4단계를 시행해서 짧고 굵게 끝내야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강릉 펜션이나 호텔 등 숙소 3인이나 4인 가능여부

 

 

현재 강릉에서 펜션이나 호텔 등 숙소를 예약 하신 분들이 많으시겠지요? 보통 지인들이나 친구들 끼리 가기 때문에 숙소의 인원이 가능한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숙소 역시 모임이기 때문에 18시 이전에는 4인까지 가능하지만 18시 이후에는 2인까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실상 3인이나 4인으로 여행 계획을 잡고 예약 하신 분들은 숙박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갑자기 여행을 앞두고 이런 일이 생기셔서 많이 씁쓸 하실 것 같습니다. 단 직계가족의 경우에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강릉의 경우에는 현재 4단계이기 때문인데요 해수욕장도 폐지 한다는 말이 있으니 아쉽지만 거리두기가 끝나는 25일 이후에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확진자가 줄어 들지 않으면 기간이 연장 될 수도 있겠지요?

 

https://onarch.co.kr/entry/12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나는데 코로나 인가요? 차이점 알아보기

최근에 코로나19 때문에 감기에도 걸리면 안 되는 시국이 됐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괜히 오해를 받고 다른 사람과 접촉도 못하고 만났던 사람한테 눈치도 보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감기 증세

onarch.co.kr

 

 

강릉 숙박시설 환불 및 취소 정보

 

숙박시설에 예약 하신 분들이 많으시면서, 취소 할 때 환불금을 돌려 받을 수 있을지 여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숙박시설에 예약을 하고 취소를 하는 경우에는 기간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거리두기로 인하여 숙박시설에 어쩔 수 없이 못 가는데 환불마저 받지 못하면 돈을 날리게 되는 것이지요

 

일단 강릉은 4단계 조치를 했기 때문에 숙박이 어려워 진 경우 위약금을 내지 않아도 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코로나 등 감염병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숙소 환불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위약금 없이 숙박비를 환불 할 수 있는개정안을 마련했기 때문입니다.

 

야놀자나 에어비앤비, 여기 어때 등 앱으로 예약을 했을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한번문의를 해보시고 호텔이나 펜션 등을 예약 하셨을 경우에는 해당 업체에 전화를 해보신 뒤 얘기를 통해서 취소를 하시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많은 숙박업체 사장님들과 합의가 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휴가철 한철 장사를 하시는 분들은 이번에 생계가 많이 힘들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https://onarch.co.kr/entry/578

 

5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특고 대상 정보와 신청기간 알아보기

최근 코로나가 다시 대유행이 되고 수도권의 경우에는 거리두기가 4단계로 늘어나게 되면서 현재 5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논의가 계속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모두가 소상공인, 프리랜

onarch.co.kr

 

강릉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마무리

 

강릉-거리두기-블로그-썸네일
강릉 거리두기 썸네일

 

지금까지 이렇게 갑자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격상된 강릉에 대한 정보를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코로나 확진자수 증가로 인해서 휴가철인데 여행업계가 휘청거리는 것 같습니다. 물론 얼른 이 시국이 끝나려면 여행을 자제 해야 하는 것도 맞지만 계속 이렇게 살 수도 없는 노릇인데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숙박시설의 경우에는 3인, 4인은 18시 이후에 모일 수 없으니 사실상 펜션은 취소를 하셔야 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전화를 통해서 한번 알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여행 계획을 하신 분들은 아쉽겠지만, 그래도 방역수칙을 같이 지켜야겠지요? 저는 현재 서울에 살고 있는데 거리두기로 인해서 직장과 집 말고는 요즈음 하는 것이 없네요 이러다가 약간 우울 해 질 것 같기도 한데 얼른 확진자가 줄고 아주 나중에는 모두 백신을 맞고 코로나가 종식되어 마스크를 벗은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