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일론머스크의 '도지코인' 전망과 사는법

최근 비트코인의 시세가 무섭게 올라가고 있는데요,  비트코인 광풍이 불렸던 때 2000만 원 때를 훌쩍 뛰어넘어서 현재 사상 최고치인 4600만 원을 찍고 현재 시간 기준으로 4000만 원대의 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광풍이였던 2017~2018년에 비트코인이 예전에 사기다 거품이다 해서 많은 논란이 있었고 그때 2000만 원대를 유지하던 시세가 500만 원 이하까지 떨어지게 되었는데요 지금은 거의 8배의 훌쩍 넘는 시세까지 다시 오르며 제2의 전성기가 온 것 같기도 합니다.

 

이런 비트코인의 상승에 힘 입어 알트코인도 올라가고있는데요, 알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 코인들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테슬라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까지 올리며 굉장히 옹호하고 있는 알트코인이 있는데요, 바로 '도지 코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국인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으며 코인의 대표 이미지 마크가 일본의 시바견인 귀여운 도지 코인(DOGE)에 대해서 알아보고 전망과 그리고 사는 법에 대해서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지 코인이란!?

 

도지 코인은 라이트코인을 바탕으로 하는 암호화폐로, 도지(doge) 인터넷 빔을 마스코트로 채용해서 많은 분들에게 귀여움을? 많이 받는 코인인데요, 발행된 지 한 달 만에 알트코인임에도 비트코인을 결제 횟수가 능가했고 소치 올림픽 출전을 위한 기부금에도 사용을 한 코인입니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도 보유를 했으며 비트코인과 더불어 도지 코인 옹호자로 굉장히 유명해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도지 코인이 생각보다 인기가 없는 편이지만,  우리나라를 제외한 서양 특히 미국에서는 도지코인이 알트코인 중 대세 코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하루 만에 800%가 치솟았을 만큼 굉장한 펌핑이 된 코인이기도 합니다. 물론 일론 마스크의 영향이 굉장히 크겠지요

 

탈중앙화 가상화폐라는 장점과 인지도가 뛰어나다는 점에서 주목을 많이 받았었는데요, 2013년 12월 미국의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빌리 마커스'씨가 농담 식으로 생각한 알트코인이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출신 잭슨 팔머가 연락이 와서 바로 실행에 옮겨 도지 코인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도지 코인의 전망

 

도지 코인은 굉장히 펌핑이 잘되고 있는 코인인데요, 앞으로 1달러까지 오를 것이라는 전망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테슬라와 스페이스 X의 CEO의 유명한 천재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도지 코인을 자주 언급을 하고 있을 만큼 그도 전망이 밝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 펌핑이 잘 되는 만큼 그만큼 낙폭도 크니 투자에는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투자는 장기적으로 보시는 것이 좋은 실 것 같은데요,  최근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때문에 너무 오른 경향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 역시 도지 코인을 적극 지지한다고 하였는데요, 도지코인의 특징은 빠른 블록 생성간격(1분마다 생성)이 있고 무제한 생산이 됩니다. 1년에 약 52억개씩 발행이 된다고 하며, 앞으로 많은 호재가 존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명인 들과 또한 미국인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코인으로 볼때 앞으로의 전망도 밝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 사는 법

 

도지 코인을 사는 법을 많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도지 코인은 우리나라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원화 마켓에는 없으나, BTC 마켓에 있는데요 BTC마켓이란 원화로 비트코인을 사서 그 비트코인을 통해서 코인을 사는 마켓입니다.

 

업비트에서는 이렇게 원화로 비트코인을 구매한 뒤 비트코인으로 도지 코인을 사실 수 있으며, 바이낸스나 코인익스체인지 등 해외 거래소에 비트코인을 보낸 후 이 비트코인을 USDT로 판매하고 도지코인을 사는법도 하나의 방법이 되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로 코인 보내는 방법 및 바이낸스 선물거래 하는 방법에 대한 방법은 아래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ealth.onarch.co.kr/9

 

바이낸스로 코인 보내는 방법 및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안녕하세요, 요즈음 비트코인이 연일 신고가를 찍으면서 다시 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사기냐 투자냐 하는 말이 많았지만 사실 지금 모습만 보면 여러 유명인사와

health.onarch.co.kr

 

아무래도 가상화폐를 요즈음에는 많이 거래를 하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처음 하시는 분들이 아니시라면 어렵게 구매를 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저는 주로 해외 거래소에서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저도 도지코인을 구매한 적이 있는데, 이게 시세가 롤러코스터 마냥 올랐다가 내렸다가 하니 무섭더라고요.. 그래도 장기적으로는 우상향을 하고 있으니 저도 가격이 약간 떨어지면 다시 구매할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코인 예측

 

 

사실 비트코인이 그 당시 광풍이어서 그렇지, 비트코인이라는 미래의 가상화폐가 앞으로 1억이 갈 것이고 먼 미래에는 훨씬 더 높은 시세까지 오를 거라는 판단이 많습니다. 유명한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나  트위터의 CEO인 잭 도시 등이 대표적인 비트코인의 옹호자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월급을 비트코인으로 받고 싶다는 말까지 했다고 합니다.

 

저 역시 비트코인의 옹호자 중 한 명인데요, 앞으로 먼 미래에는 가상화폐를 쓰는 시대가 올 것이고 현재에도 비트코인을 통해 거래를 하는 곳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거기다가 채굴을 다 하게 되면 고갈이 되어서 수량에 한도가 있는 비트코인의 앞으로의 가치는 더욱 올라갈 전망이라고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최근 게임스탑 사건과 함께 연관되어서 핫한 코인인 도지 코인의 전망과 사는 법 그리고 도지 코인을 옹호하는 인물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코인에 투자할 때에는 항상 유의하면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