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라이버시' 생일 비공개와 프로필 비공개 방법

이제는 문자보다는 모두들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를 사용한 지 시간이 많이 지났는데요, 이렇게 시간이 많이 지난 만큼 카카오톡의 편의성과 다양한 기능도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없었던 생일 알림도 생겼을뿐더러 각종 배달, 카카오페이, 차단 친구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이 생겼지요!?

 

하지만 나는 내 생일이 남에게 알려지는 것이 부담스러운데 생일 알림이 남한테 뜨는 경우가 있는데요, 하지만 이걸 비공개로 할 수 잇는 방법이 있습니다. 광고 혹은 전 남자 친구, 전 여자 친구, 내가 싫어하는 친구 등 계속 연락이 오면 어쩔 수 없이 차단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프라이버시가 중요해진 사회인 만큼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하는 방법과 그리고 차단 친구한테 내 프로필을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방법

 

 

일단 제 핸드폰은 아이폰이기 때문에 아이폰 기준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카카오톡 기본 창을 열은 후에 프로필을 비공개하고 싶은 친구를 꾹 누른 후 왼쪽으로 슬라이드 하면 숨김, 차단 버튼이 뜨실 거예요 거기서 차단을 클릭을 한 후 차단을 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카카오톡 오른쪽 최하단에 있는 더 보기를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실 텐데요, 거기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을 해줍니다. 

 

톱니바퀴 모양은 설정창인데요, 갤럭시는 모르겠지만 아이폰은 저쪽에 있고 아마 갤럭시도 저쪽에 있어 실 거예요 저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아래의 화면이 뜨실 거예요

 

 

설정창을 클릭하시면 공지사항, 실험실, 버전 정보, 개인/보안, 알림, 친구, 채팅, 화면, 테마, 통화, 기타 등등 창이 나오실 텐데요, 그중에서 우리가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를 하기 위해서는 친구 창을 클릭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친구창을 클릭하시면 자동 친구 추가, 친구 목록 새로고침, 친구 추천 허용, 친구 이름 동기화 그리고 친구 관리란에 숨김 친구 관리, 차단 관리 친구가 뜨실 텐데요 우리는 차단 친구한테 프로필을 비공개 하기 위해서 차단친구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우리가 처음에 차단을 했던 내 프로필을 비공개하고 싶은 상대가 차단 친구 목록에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차단 친구의 프로필 옆에 뜨는 관리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관리를 누르게 되면 메시지 차단, 메세지 차단/프로필 비공개,차단해제가 나오실거예요, 여기서 그냥 메세지만 차단하고 싶으시면 맨위의 메세지 차단만 누르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차단한 상대한테 자신의 프로필은 공개 되게 됩니다.

 

만약 차단을 해제하고 싶으시다면 맨 아래의 차단 해제를 클릭해주시고, 우리가 알고 싶은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를 하시려면 가운데의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앞서 과정을 모두 하게 되면, 차단을 한 친구 프로필 민 테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라는 것이 뜨게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이제 차단한 친구에게 프로필을 비공개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톡에는 차단한 친구 외에 일반 친구에게 프로필을 비공개하는 방법은 없는데요 참고 부탁드리며, 이번에는 내 정보를 남에게 알려 주기 싫을 때가 있는데요 '프라이버시'가 중요한 사회이기 때문에 내 생일 상대방에게 비공개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필을 비공개하는 방법보다 더 쉬우니 집중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

 

 

그다음은 카카오톡 나의 생일 비공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에도 아이폰 기준입니다!!

 

첫 번째 순서로는  카카오톡 기본 친구 목록 창에 들어 간 후 내 프로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클릭을 하면 나의 프로필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맨 오른쪽 구석위에 톱니바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톱니바퀴를 클릭하면 프로필 관리 설정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 자신의 계정 정보와 카카오톡 아이디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요, 저는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 이 밖에도 QR코드, 프로필 인증 배지 사용, 프로필 내 홈에 공유, 생일 알림이 나오게 됩니다.

 

생일 알림 창 왼쪽에 알람을 설정하고 해제하는 창에 알림이 처음에 건드린 게 없으신 분들은 모두 이렇게 생일 알림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실 텐데요, 이 창을 클릭해주시면 카카오톡 내 생일이 비공개가 됩니다.

 

 

이렇게 클릭하신 후 생일 알림 설정이 해제되면 노란색 버튼에서 하얀색 버튼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마지막으로 확인을 하시면 프라이버시를 지키고 싶고, 생일에 카톡 오는 것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이라면 나의 생일이 와도 다른 사람에게 알림이 안 나오게 됩니다.

 

프로필 비공개에 비해서는 굉장히 쉬운 편 이실 거예요, 앞서 설명했듯이 이건 아이폰 기준의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방법과 생일 비공개 방법인데요, 갤럭시도 약간의 아이콘과 설정의 위치만 다를 뿐 거의 비슷하실 테니 갤럭시 핸드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도 제 글을 보시고 참고해서 해보시면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자 오늘은 프라이버시와 개인주의가 점점 발달되는 이 시대에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방법과 그리고 나의 생일 비공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처음 카카오톡이 나왔을 때는 단순히 문자를 대체한 무료 메신저에 불과했지만 현재는 엄청나게 커져서 카카오페이, 배달 주문, 다양한 투자 매체, 카카오 증권, 생일 알림, 카카오 비즈니스, 카카오 채널 등 다양한 것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신기한 것 같습니다. 다음과 합병이 되고 티스토리와 다양한 매체도 인수를 하고 있는데 다음카카오가 어디까지 발전할지 정말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