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 기성용 선수의 레알 베티스 현재 감독 선수명단과 순위 등 팀정보

현재 이 글을 쓰는 시점 아직 오피셜이 뜨지는 않았지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인 기성용 선수가 레알 베티스와의 이적이 거의 유력해지고 있습니다. 한국 선수가 스페인 라리가 1부 리그로 이적을 한다니 정말 기대가 되는 이적 소식인데요, 레알 베티스는 스페인의 명문팀 중 하나로 현재는 중위권에 있지만 잔뼈가 굵은 팀입니다.

개인적으로 초록색을 상징 컬러로 한 줄무늬 유니폼이 이쁘다고 예전부터 느꼈었는데 오늘은 기성용 선수가 뛰게 될 레알 베티스는 어떤 팀인지 팀에 대한 정보와 현재 선수 명단 그리고 라리가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이적을 한 것은 아니지만 한 번쯤은 들어봤을 레알 베티스에 대해서 알면 좋겠지요!?

 

기성용 선수와 연결되고 있는 레알 베티스

 

 

일단 먼저 레알 베티스 팀의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현재 기성용 선수의 이야기를 빼놓고 갈 수 없는데요 기성용 선수는 이번 시즌 뉴캐슬에서 주전으로 뛰지 못하고 겨울에 상호 해지를 통해서 FA(자유계약 선수)로 풀렸습니다.

기성용 선수는 여러 유럽팀의 오퍼를 받았을 정도로 아직 실력을 인정받고 있었고 중동, 중국, 미국 등으로 가서 많은 연봉을 받으며 선수생활을 마무리할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K리그로 돌아가여 K리그를 발전시키고 싶은 마음이 컸고 K리그 이적을 타진했으나 자세한 사항은 모르지만 FC서울의 말도 안 되는 연봉 그리고 기성용 선수를 무시하는 발언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기성용 선수의 이적이 불발되었습니다. 많은 축구팬들이 분노를 한 상황이었습니다.

여러 팀들과 스페인 2부 리그인 SD 우레 스카의 이적 제의를 받고 고민했지만 스페인 1부 리그인 레알 베티스에 입단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현재 계약 협상마무리와 메디컬 체크를 앞두고 있는데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레알 베티스 발롬피에

 

 

정식 명칭은 레알 베티스 발롬피에 입니다. 1907년에 창단을 한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팀이며 현재 스페인 1부리그인 프리메라 리가에 소속되어있고 현재시간 기준 12위를 기록하고 있는 중위권 팀입니다.  감독은 현재 루비 시실리아이며 세비야와 연고지 라이벌 관계인 팀입니다.

역사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면 세비야와 함께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 지방을 대표하는 팀이며 이 둘의 더비 경기는 '안달루시아 더비' 혹은 '세비야 더비'로 불리며 스페인에서 가장 폭력적인 더비중 한 경기라고 하는데요, 심지어 세비야 구단주가 레알 베티스 구단주를 계단에서 밀어버리는 일까지 발생을 했습니다.

홈 구장은 에스타디오 베니토 비야마린으로 56,432명의 큰 인원을 수용하고 있는 홈 구장을 쓰고 있고 별칭을 한국말로 말씀드리면 늑대, 자랑스러운 클럽, 헬리오 플리 탄 , 빅 그린 , 초록 하양, 우주의 베 시트인 등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는 팀입니다.

 

 

홈에서 굉장히 짜임새 있는 공격력을 앞세워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고 겨울 이적시장에 중원을 보강했으며 프랑스 국가대표팀 공격수인 페키르와 그리고 바르셀로나의 관심을 받고 있는 로렌 모론 선수 및 스페인의 유명한 호아킨 선수가 공격을 이끌고 있는 팀입니다.

기성용 선수가 합류를 하면 어떠한 모습을 보일지 궁금한데요, 전반기 보다도 나아진 경기력으로 좋지 않은 원정 성적만 더 나아진다면 앞으로 후반기의 팀 성적이 굉장히 기대가 되는 레알 베티스 팀입니다.

 

레알 베티스의 감독과 선수명단

 

 

레알 베티스의 감독은 루비 시실리아 감독으로 에스파뇰 감독이었다가 레알 베티스 감독으로 이번 시즌부터 선임되어서 팀을 이끌고 있는데요, 레알 베티스가 이 감독을 영입하기 위해서 계약 바이아웃 금액까지 지불했을 정도로 많은 공을 들여서 영입을 했다고 합니다.

 

 

스페인 라리가의 여러 클럽들을 이끈 경험이 많은 인물입니다. 에스파뇰 감독을 맡았고 이 전 우에스카 클럽을 맡은 지 한 시즌만에 라리가로 승격시키는 등 저력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2013/14 시즌에는 바르셀로나에서 티토 빌라노바와 헤라르도 마트티노 감독의 수석코치를 맡았을 정도로 인정받는 감독입니다.

 

 

레알 베티스의 선수 명단인데요, 현재 주장은 2002년 우리나라와 8강전에서 붙었던 스페인의 간판 미드필더인 한 때 세계적인 선수 중 한 명이었죠 아직도 뛰고 있는 게 신기한 호아킨 산체스가 주장을 맡고 있습니다. 이 선수는 레알 베티스 출신의 선수로 선수 마무리를 자신의 친정팀에서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부주장을 맡고 있는 멕시코 국가대표 선수인 안드레스 과르다도가 있으며 프랑스 국가대표 선수인 페키르 선수 그리고 지금은 토트넘으로 떠났지만 아르헨티나 국가대표인로 셀소 선수도 있었는 등 스페인 1부 리그인 만큼 실력 있는 선수 명단이 있습니다. 중위권이지만 더욱더 올라갈 수 있는 실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 명단이지요

 

 

자 이렇게 오늘은 기성용 선수가 이적하게 될 레알 베티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라리가는 EPL 만큼의 정보가 없어서 많은 내용을 소개해드리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간단한 정보를 많이들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기성용 선수의 이적이 확정이 된다면 라리가 중계에서 베티스 경기를 많이 중계할 텐데 이참에 프리메라리가도 많은 정보를 얻으며 볼 수 있다는 점이 기대가 되고 많이 궁금한 팀이기도 합니다. 유명한 세비야와의 더비전도 굉장히 기대가 되네요 기성용 선수가 이적을 해서 주전으로 뛰며 예전 모습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꼭 잘 됐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