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의 윙백 '초롱이' 이영표 스페셜

     

 


한국 최고의 윙백 '초롱이' 이영표 스페셜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릴 선수는 바로 2002년 4강신화의 주역이자 프리미어리그 2호 1세대 이영표 선수입니다.

 

이영표선수는 현역 선수와도 비교 했을 때에도 한국선수중에서 가장 성공한 수비수로 뽑히는데요, 아쉽게도 박지성 선수나 손흥민

등 공격수,미드필더에 비해서 수비수라 그런지 많이 언급이 되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이영표선수는 박지성 선수 못지 않은 커리어를

가지고 있어요!!! 잉글랜드 명문 토트넘에서 주전으로 뛰었을 뿐만 아니라 아인트호벤,도르트문트 등 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였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박지성과 함께 아인트호벤을 4강으로 이끈 숨은 주역이기도 하지요!!!! 최근에는 해설위원으로 아주 좋은 활약을

비쳐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초롱이 이영표 선수의 스페셜 동영상을 한번 보도록 할까요!?

 

이영표 스페셜 동영상

 

 

이영표 선수하면 생각나는 것이 지치지 않는 체력으로 오버래핑과 또한 윙백임에도 불구하고 헛다리 개인기가 참 생각 납니다.

아직도 한국축구 역사상 가장 뛰어난 수비수가 아닐까 싶어요!!! 한국에서는 좋은 수비수가 많이 안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 것이 다 어렸을 때 축구를 잘하면 공격수나 미드필더로 빼서라고 하는데요, 한국에서도 세계적인 수비수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이영표 선수 때문에 예전에 프리미어리그 참 재미있게 봤어요!!! 최근에는 예전만큼이나 재밌지는 않는 것 같더라구요!!! 한국축구의

발전을 위해서 지금도 열심히 노력중이라고 들었는데 참 감사하다고 얘기하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