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회색앵무의 특징과 가격은!?

     

 


반려동물 회색앵무의 특징과 가격은!?

 

 

최근 강아지나 고양이 뿐만 아니라 여러 종류의 반려동물이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앵무새를 소개 해드릴려고 하는데요, 앵무새 중에서도 머리가 아주 좋은 회색앵무입니다.

 

예전에 저도 새를 키운적이 있는데요, 이렇게 회색앵무같은 대형앵무는 아니였지만 잉꼬라는 소형앵무를 키웠었습니다.

처음에 새는 관상용인지 알았는데, 어렸을 때 부터 교육만 잘 시키면 강아지 몹지 않은 애교와 매력을 가지고 있는게 바로

앵무새입니다. 그렇다면 오늘 간단하게 회색 앵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회색앵무는!?

 

 

회색앵무는 원산지가 가나이고 맹그로브 덩굴군락을 비롯해서 습지대의 산림이나 고산지대의 산림에서 서식하는 앵무새예요!!!

몸길이는 35cm에서 40cm까지 자라고 온몸이 회색이고 꽁지가 붉습니다. 눈 주위의 피비고 희게 드러나 있고 부리 윗주변의

납막도 흽니다. 몸은 회색이고 배는 옅은 회색, 부리는 검정색으로 관상조류치고 빛깔이 수수한 편입니다.

 

이런 회색앵무는 애완용으로 인기가 많고 거의 앵무새중 가장 높은 지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능은 5살 아이 수준이라고 합니다.

원산지에서 수입해서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죽는예가 있지만 첫해만 잘 넘기면 무려 20~30년을 같이 사는 동물입니다.

 

그래서 회색앵무를 분양해서 키우는 사람들이라면 거의 한평생을 같이 지낸다고 해도 무방한 동물입니다.

사람도 아주 잘따르고 먼발치의 발소리만 듣고도 주인을 알아보는 영특함도 지니고 있습니다.

 

지능은 5살 정서는 2살!?

 

 

회색앵무는 머리가 아주 좋아 말도 잘 배우고 사람도 잘 따르지만 정서는 2살 밖에 안된 다는 우스께 소리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회색앵무는 주인의 사랑이 조금 떨어졌다 싶으면 자해를 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어렸을 때 부터

교육을 잘 시키지 않으면 입질 즉 물거나 찌르는 것이 심한데요, 저 큰 부리로 물리면 피가 날 정도로 많이 아프다고 합니다.

 

하지만 같이 놀아주고 오랜시간 방치하거나 그렇지만 않으면, 크게 문제 될 일은 없다고 합니다.

저도 꼭 한번쯤 키우고 싶은 매력있는 반려동물 인 것 같습니다.

 

회색앵무의 가격은!?

 

 

회색앵무의 분양가는 150만원에서 200만원이나 할 정도로 반려동물중에서 아주 비싼 몸값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회색앵무와 20~30년을 같이 한다고 했을 때 이 정도는 해야 정말 책임있게 키울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도 제 포스팅을 읽어주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 _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