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궤양 증상 및 위궤양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위궤양 증상 및 위궤양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위궤양은 위장 점막이 염증에 의해서 부분적으로 손상되어 움푹하게 패인 상태를 얘기하고 있습니다.

원인은 스트레스와 흡연,악성종양,헬리코박터균에 의한 감염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어요!!!

 

위궤양하면 40~60대의 나이가 있는 분들이 많이 걸릴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20~30대의 발병률도 요즈음에는 높다고 하네요!!!

 

위궤양의 증상은!?

 

 

 

위궤양의 증상은 위를 송곳으로 찔르는 듯한 증상이 나타나고 속의 메스꺼움과 체중감소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위궤양을 앓고 있는데요, 지금은 많이 호전됬지만 처음에 정말 칼로 찌르는 듯한 통증때매 아무것도 할수가 없고

너무힘들었어요!!! 또한 위궤양으로 인해서 장출혈,토혈,흑색변,빈혈 등이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위궤양을 앓고 있다가 장이 뚫리는 증상인 천공이 생기면 급성 복통이 나타나기도해요!!!

천공이 생기면 정말 위험 해질수도 있습니다.

 

위궤양에 좋은 음식은!?

 

 

위궤양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가 있어요!!! 양배추는 위에 대표적으로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양배추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U는 위점막을 치료하고 비타민k는 상처에 출혈이 있을 경우 지혈을 해주어서

위궤양에 좋은 음식으로 많은 분들이 드시고 계십니다. 저도 양배추즙을 먹으면서 위궤양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양배추즙을 65명의 위궤양환자들에게 매일 3주동안 먹게 했는데 63명이 완치를 했을정도로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음식이자 치료법이도 합니다.

 

절대 먹어선 안되는 것

 

 

위궤양 환자라면 술,담배,과식은 절대적으로 금해야합니다!!!

이 밖에 인스턴트 음식이나 소화가 잘안되는 음식 등은 절대 드셔는 안됩니다.

모두들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