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입냄새 없애는 법

     




[건강상식]입냄새 없애는 법



누구나 몇번 쯤은 자기한테 나는 입냄새나 혹은 다른사람한테 나는 입냄새 때문에 불쾌하셨거나 고민이었던 분들이 많을텐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입냄새가 심한 편이 아니라서 큰 걱정은 아니지만 주로 사탕이나 혹은 입에 뿌리는 입냄새제거제를 많이 이용해요!!


입냄새는 물론 속이 안 좋아서 나는 경우도 많지만, 대부분 입에서 나는 냄새겠지요? 


그래서 오늘 알아볼 건강상식은 입냄새를 없애는 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입냄새를 없애는 법이라기보다는 예방을 하는 방법인데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냄새 없애는 법 (입냄새 예방 법)


①식사후에는 반드시 이를 닦기 

=>식사 후에는 입안에 낀 음식 찌꺼기들이 20분이 지나면 부패하기 때문입니다.

②음식은 잘 씹어먹기

=>음식을 잡 씹어먹어야지 침의 분비가 활발해져서 입안이 깨끗해지고 소화작용을 도와 위장의 가스발산을 막아주게 됩니다.

③혀에 낀 설태를 잘 닦기

=>설태에서는 썩은 달걀과 같은 냄새를 풍긴다고 하는데요, 1일에 1회이상 타월등으로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④대화를 많이하자

=>대화를 많이 하게되면 혀운동이 되면서 침 분비량이 늘개되고 구강내에 자정작용이 활발해지게 됩니다.

⑤스트레스를 다스리자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고 입냄새의 원인도 되는데요, 건강과 피로가 누적되면 침의 분비가 줄게 되서 입냄새가 납니다.

⑥과음과 과식을 피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을갖자

=>과음과 과식을 피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입냄새를 없애는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